'인천 지역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 운영단체 공모
'인천 지역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 운영단체 공모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9.02.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 운영단체도 함께 공모

(재)인천문화재단‧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19년 '인천 지역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과 '인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 운영단체(기관)를 공모한다. 

인천 지역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교육의 향유를 넘어 지역민들이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체적인 문화예술교육을 개발·운영하는 단체를 지원한다. 

공모는 일반공모와 주제공모로 진행되며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고 주제공모는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문화 간 소통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인천 지역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은 지역사회 내 문화예술교육의 역할, 가능성을 확장하여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단체는 프로그램 운영 목적에 따라 교육대상, 교육방법, 장르 등을 선택해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

인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소양 함양과 또래 간, 가족 간 소통하여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기관 및 공간을 확보한 문화예술단체를 지원한다. 

올해는 일반공모 외에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거점 형성을 위한 연속지원인 '기획공모A'와 방학 중 평일을 활용하여 캠프 등 집중형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기획공모B'를 신설하여 보다 다양한 형태의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진행되며 일반공모는 최대 3천만원, 기획공모는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한다.  

꿈다락 토요 문화학교 공모 접수기간은 18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지역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은 25일부터 28일까지이며 지원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한다. 

지원자격 등 자세한 공모 안내와 지원 양식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ifac.or.kr)와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rte.ifa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